여행 사진/베트남

11.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관주 觀周 2009. 3. 18. 16:11
   觀主의 카메라 기행 : 동남아편   
 

 
 

하롱베이에서 하노이까지의 거리는 약170Km정도, 뻐스로 약 3시간 이상 소요된다.  뻐스의 규정 속도는 60Km이나 운전사는 40Km정도로 달린다. 가이드에게 외 저속으로 달리느냐고 물으니 곳곳에 함정 단속을 하는 교통경찰이 있는데 뻐스운전사에게는 엄격하게 단속을 한단다. 속도계로 측정을하여 규정위반을 단속하는것이 아니라 대충 눈으로 봐서 과속 단속을 하니 아에 버스 운전사는 60Km의 도로에는 40Km이하로 달린다고 한다 그러니 하노이 까지 3시간 이상 소요될수밖에.... 



 

 하노이 주변을 흐르는 홍강 줄기. 




베트남 북부지방의 논농사는 벼를 2모작으로 생산하고 남부 지방에서는 3모작으로 농사를 짖고 있단다. 
전세계 쌀 수출국 2위를 지키고 있으며 1위는 태국이다.


 

 하노이로 가는 유료국도 앞의 제복을 입은남자가 매표원이고 여기서 산 통행권을 약 100m앞 톨게이트 요원에게제출을 하면 국도에 진입하게 된다. 부정을 방지하기위하여 매표원과 검표원 이중으로 근무하고 있단다. 



 

 

 


 

하노이 (베트남어: Hà Nội, 河內)는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의 수도로, 홍 강 삼각주에 있고, 남부에있는호찌민 시에서 1,760km 떨어져 있다. 인구는 620만명 정도이고 약 550만대의 스쿠터가 운행되고 있다. 
 오랜 역사를 지닌 하노이는, 베트남 역대 왕조에서 이 곳에 수도를 두었고, 프랑스도 1887년부터 1954년    까지 식민지기간에 이 곳에 통킹 지방의 정청(政廳)을 두었다. 1945년부터는 베트남 민주공화국의 수도가 되었고, 1954년에서 1976년까지 북베트남의 수도, 1976년 통일 후에 베트남의 수도가 되었다.             
2010년에는 수도가 정식으로 건설된 지 1,000주년을 맞게 된다.                                                        

 

 
 대부분의 주택들이 폭 4.6m 정도의 좁고 길죽한 [12m] 형태로 되여 있다.특이한것은 옆 벽면은 도색을 하지 안호고 있는데 나중에 돈을 벌변 옆으로 증축을 하기 위함이라고... 



 

 

 


 홍강 주변에  주택들이  무질서하게 건립되여 있다. 



 

1940년 일본군이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에 진주하게 되면서, 사실상의 일본 점령 하에 놓이게 되지만, 1945년 8월에 일본군이 항복함으로서 일본의 점령은 끝을 고하게 된다. 1945년 9월 2일에 하노이에서 베트남     민주공화국(북 베트남)의 독립을 선언하였다. 그 후 1946년부터 1954년까지 독립을 위한 제1차 인도차이나 전쟁이 일어나게 되면서 하노이도 전장이 되어, 한때 프랑스군이 점령했다. 그러나 베트남의 승리로  전쟁이 끝나면서, 하노이는 베트남 민주공화국의 수도가 되었다.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 수단은 스쿠터이다. 2002년경부터 시 버스망을 충실히 정비하여, 2004년에는 41개 노선 687대를 정비했지만, 아직도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최근에는 남서부 지역에   오피스 빌딩, 고층주택이 들어섰으며,북부에 공업단지가 정비되고 있어, 종래의 옛 도시와는 다른 신도시 가 생기기 시작하고 있다. 신도시 개발로 인해 사람들의 흐름도 바뀌고 있다.   

                                        

     

하노이는 여름은 덮고 습하며, 겨울은 비교적 시원하고 건조하다. 5월에서 9월에 이르는 여름철에 대부분의 비가 내리고 연간 강수량은 2,000mm이다. 11월에서 3월에 이르는 겨울철에는 비교적 건조하고, 봄에는 약간의 비를 동반한다.      하노이의 최저 기온은 6–7°C 정도이며, 겨울에도 한파가 없다. 여름은 38–40°C에 이르는 무더운 날씨가 된다. 

            

 

 하노이 중심가 전자상가 거리에 삼성과 LG간판이 보인다. 삼성과 LG전자 제품은 최우수 제품으로 값도비싸고모두들 구매하고싶은 제품으로 통하고 있다. 

 


 
 퇴근시간의 하노이 시가지 풍경.   베트남에는 노인이 극히 적고, 뚱뚱한 사람이 없고 안경을낀 사람도 없단다.     

수명이 짧은 원인과 계속되는 전쟁으로 많은 사람이 전사함으로 노인이 없고,

국민소득과 관련된 식생활로 인하여뚱뚱한 사람이 극히 적단다.

그렇다면 안경은 ? 컴퓨터 보급율 때문에....   미인의 기준은......

하얀 피부에 긴 생머리를 가진 여인중에 허리가 가늘고 팔다리가 긴사람이 미인이라고....    

 



20C초 건립된 하노이 의학 칼리지하노이는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의 수도로 인도차이나 최초의 서구식 대학들이 세워진 곳이다. 현재의 하노이 의과대학의 전신인 1902년의 하노이 메디컬 컬리지를 비롯하여 하노이  국립대학의 전신인 인도차이나 대학이 1904년에 세워졌다. 현재의 하노이 예술대학의 전신인 인도차이나    예술대학도 1925년에 건립된 것이다.  1954년에 사회주의 정당이 정권을 넘겨받은 이후에는 구 소련의 지원으로 많은 대학들이 세워졌다. 그 중에서도 하노이 공과대학은 베트남 최대의 공대로 남아 있다.         


 

  

 

 

각종 통신선로와 전원선로가 무질서하게 시설된 하노이 시가지..... 



 

 하노이에서 운행되고있는 택시의 90%가 대우에서 생산된 마티스로 운행 되고 있다. 



 


 

주요상업도시였으나 1954년 이후에 공업·농업 중심지로 바뀌었다. 공구·발전기·발동기·합판·직물·     화학제품·성냥 등이 제조되며, 주변지역에서는 벼·채소·곡물 및 공업용 농작물이 재배된다. 교통 중심지  로서 도로를 통해 하노이와 다른 주요도시들이 연결되며, 철도를 통해 하노이의 하이퐁 항[海防港], 중국  윈난 성[雲南省]의 쿤밍[昆明], 호치민 시(옛 이름은 사이공)와 연결된다. 홍 강을 통해 대양 항해용       작은 배들이 하노이까지 오며, 많은 작은 강을 통해 배편으로 베트남 북부 대부분의 지역과 연결된다.   




 

 
 


 

 퇴근 시간의 거리풍경.... 엄청난 량의 스쿠터가 달리고 있다. 



 


 

 원본이 가지런히 보관되여 있는곳    초대 : 왕대장 큰아빠

   http://blog.daum.net/afa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