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2-1 가족과 함께한 제주여행.

관주 觀周 2014. 4. 18. 07:35

 

 

 

가족과 함께한 제주여행.

-. 촬영지 : 제주 서귀포 성산 일원.

-. 숙박일 : 2014. 4. 9. - 4. 11.[2박 3일]

-. 숙박지 : 서귀포시 중문 롯데아트빌라스 96평.

-. 카메라 : Canon EOS 70D
 

 

GPS로 자동 기록한 제주도 가족여행 전체 경로.

 

 

서귀포시 올래길 7번코스에 있는 외돌괘 전경.

외돌괘 전경.

 

아름다운 새 한마리가 올래길을 안내해준다.

 

 롯데리조트 아트 빌라스, 세계적 건축 거장과 제주자연과의 만남.

세계적인 건축 거장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롯데그룹이 '대한민국 1%를 위한 최상의 리조트'라는

컨셉트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선을 보인 고급 휴양 리조트, 아트빌라스(Artvillas)다.

롯데스카이힐 제주CC 뒷편 롯데리조트 단지내에 총 73채로 구성된 테마형 별채 휴식공간인 아트 빌라스는

건축가 승효상, 도미니크 페로, 이종호, 겐코쿠마, DA 글로벌 그룹 등 세계 유명 건축가들이 참여해 탄생되었다.

 

A~E에 이르는 5블록으로 구성되었는데 각 블록마다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살린 건축가의 독특한 테마가 흥미롭다.

국내 대표적 건축가인 승효상은 '제주의 수평선을 들보 삼아 들어 올리다'를 컨셉트로 A블록을 책임졌다.

프랑스의 저명한 건축가인 도미니크 페로는 '제주의 선으로 수묵화를 그리다'는 심정으로 B블록을 설계했다.

국내 대표적 작가인 이종호는 C블록을 '기공과 중정을 통해 자연과 소통하는 집'으로 만들었고

일본의 대표적 건축가 겐코 쿠마는 '오름의 곡선으로 지붕을 잇다'라는 컨셉트로 지붕을 현무암을 얹어 마감했다.
국내 대표적 건축 설계사인 DA그룹이 맡은 E블록은 '제주를 조각보 삼아 수놓다'라는 컨셉트로 한라산의 경관과

한국의 전통미의 조화가 특징이다.

 

◆ 승효상 “제주의 수평선을 들보 삼아 들어 올리다” = 2011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을 역임한 건축가 승효상이 디자인한 A블록은

바다, 산 혹은 정원으로의 조망을 확보해 각 공간이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과 시간, 계절의 변화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동쪽으로는 한라산, 서쪽으로는 산방산, 남쪽으로는 중문관광단지 앞바다가 펼쳐져 전망이 백미라는 평.

380.2㎡(115평형) 5세대와 317.4㎡(96평형) 8세대로 구성되어 있고, 높은 천장을 활용해 자연 채광을 세심하게 배려한 점이 특징이다.

 

내가 묵은 롯데아트빌라스 A동 203호 전경.

 

 

 

 

 

  

 

롯데 아트빌라스 거실에서 중문 관광단지쪽으로 바라다본 야경.

 

 

 

 

 

롯데 아트빌라스에서 1박하는데 얼마인지 아십니까 ?

위의 안내자료에서 보면 1박에 340만원이고 57%를 활인한 가격이 145만원 입니다.

 

중문 색달해변.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중문관광단지 안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길이 약 560m, 폭 50m이며 모래는

흑색·백색·적색·회색을 띠고 있다. 활처럼 굽은 백사장과 ‘진모살 ’로 불리는 모래가 특히 볼만하다.

네 가지 색을 띤 모래와 제주도 특유의 검은 돌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1999년 환경운동연합이 실시한

수질환경성’조사 결과 전국 44개 해수욕장 가운데 최고의 청정해수욕장으로 꼽히기도 했다.

 

 

모래밭 오른쪽에 있는 벼랑바위에 약 15m의 천연 해식동굴이 하나 있고, 그 뒤로 바위가 병풍처럼 둘러 있다.

간조 때가 되면 동편 어귀 쪽에 물이 감도는 현상이 나타나 볼거리를 제공한다.

물살이 조금 거친 편이어서 어린이들은 유의해야 하지만, 그 때문에 윈드서핑의 적지로 꼽히기도 한다.

 

 

서귀포시와 남원읍을 잇는 서귀포 칠십리해안을 중심으로 서쪽에 중문관광단지가 형성되어 있고,

문섬·새섬·범섬을 연결하는 칠십리해안의 절경은 꼭 한번 돌아볼만한 곳이다.

중문관광단지에 속해 있는 이 해수욕장은 여러 가지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해양수족관, 여미지식물원, 선임교, 천제연폭포 등이 있고 이밖에도 사시사철 각종 이벤트가 개최된다.

 

 

 

 

 

 

 

 

 

 

 

 

 

 

표선면 가시리 조랑말체험공원에서 개최될 유채꽃 축제는 내가 방문한 날(4/10)로부터

2일후에 개최될 예정이라서 행사준비에 현장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다.

제주도 전역을 노랗게 물들이는 유채꽃. 한데 어우러져 피어있는 유채꽃은 보는 이마다 감탄사를 유발할 만큼 장관을 이룬다.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칭송하기 위해 마련된 유채꽃잔치는 제주의 푸른바다, 길옆의 돌담

그리고 노란 유채꽃의 세 가지 색이 어우러져 연인에게는 사랑을, 가족들에게는 꿈을 주는 축제이다.

 

 

 

 

 

 

 

 

 

 

 

원본이 가지런히 보관되여 있는곳  http://blog.daum.net/afakim/13715482

Daum Blog 觀主의 카메라 기행.